제3터미널 출발·도착 로비에서의 ‘스포츠 선수·연예인 등 유명인의 송영‘에 따른 이용객에게 불편을 끼치는 행위에 관한 경고


당사는 항공 여객 여러분이 이용하기 쾌적한 공항환경 유지에 힘쓰고 있으며, 이에 어긋나는 행위에 대해서는 ‘제3여객 터미널 빌딩 공용 규칙’에 따라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포츠 선수·연예인 등 유명인의 송영'과 관련하여 민폐 행위(로비 의자를 장시간에 걸쳐 점유, 여객 동선 방해, 소란을 피우는 행위, 각종 쓰레기 방치, 공항 보안경비 업무에 지장을 주는 행위 등)가 눈에 띄게 과격화 되고 있으며, 다른 고객분들로부터 ‘공항 터미널 회사측이 제대로 대처해야 한다’는 요지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코로나19 감염 확대 방지 관점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으며, 또한 유명인 관계처로부터도 안전 확보 방안에 대해 상담 요청이 들어오고 있는 심각한 상황입니다.
당사로서도 안전 및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항환경 유지를 위한 대책이 시급한 상황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향후 '스포츠 선수·연예인 등 유명인의 송영'과 관련된 민폐 행위는 필요한 조치를 강구하는 것과 동시에 악질적 행위라고 판단한 경우 경찰에 신고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